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역시 만능간장!! 대박이네요...ㅎㅎ 응용요리..
    캐나다 (Canada)/캐나다에선 뭐해먹지? 도시락포함 (what to eat) 2015. 6. 17. 06:00
    728x90

     

    요즘 한참 백종원의 레시피를 따라서 요리하는 재미에 푹 빠져 있는데요...

    크림스프와 브로컬리스프와 크림파스타도 정말 잘 먹었는데...

    이번에 이 만능 간장..   너무 사랑스럽네요.. ㅎㅎ


    그럼 우선 준비물 보실까요~~


    준비물은 정말 간단한 돼지고기 갈은것,간장,설탕..



     

    백종원씨는 슈가보이라는 닉넴도 있을만큼 설탕을 많이 쓰셔서.. 평소에 잘 안쓰는 저도 설탕을 사게 되었는데요...

    코스코에 유기농설탕이 나왔더라구요..  계산하던 직원들도 보고 놀라던..ㅎㅎ 신품~~ 가격 너무 착해요~~



     

    돼지고기 간것도 사고..


    그럼 이제 만들어 보실까요..

    백선생은 간장과 돼지고기 2:1의 비율로 하셨는데...

    캐나다 돼지고기 값이 워낙 싸니까..  저는 1:1로 해 보았습니다~


    간장 6컵 돼지고기 6컵에 설탕 1컵의 비율인데요...  설탕 1컵이 싫으신분은 4분의 1컵으로 하시고 4분의 3컵의 맛술을

    쓰셔도 좋다는 레시피도 나왔더라구요~~  저는 맛술이 없으니  그냥 설탕으로...



     

    그렇게 끓이시면 이런 비주얼이 나오는데요...  옆에서 지켜보세요.. 금방 끓어넘쳐버리니 불조절 잘 하시길요..

    오래 안 끓으시고 한번 끓으면 그냥 불 끄시면 되네요~~


    자 그럼 이제 그 만든 만능간장으로 밑반찬을 만드시려면...

    집에 있는 재료 아무거나.. 아님 만들고 싶으신것으로 하시면 되는데..

    저는 집에 코스코에서 사왔던 유기농 두부와 감자가 있어서 이 두가지만 했습니다.  정말 짧은 시간에 반찬을 해서

    아침에 맛있게 먹었네요.. 아들도 잘 먹어주더라구요~~


    감자나 두부 팬에 넣으시고 간장 한국자에 물한국자를 부어주시고 그냥 익히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전 처음에 뚜껑 덮고

    익히다가 나중에 열고 센불에서 조려주었네요...   마지막에 신종허브..ㅋㅋ  파를 썰어서 첨가해 주시면 정말 맛이

    안 넣을때 보다 더 좋아지네요..고기도 있어서 정말 맛있었어요..


    물론 여기에 다진 마늘 참기름 깨소금 고추가루 등등 더 첨가해주셔도 되는데요.. 저는 그냥 쉽게 있는것만 했어요..

    그래도 맛있더라구요...


     

     

     

    이거는 감자에 파프리카를 함께 조려보았는데요..  이것또한 참 맛있었어요...

    파프리카는 감자가 다 조려지고 마지막에 넣는것 잊지 마시구요~~

     

     

    우동사리 떡뽁이 떡에 오뎅넣고 궁중 떢복이를 만들었는데요..

    캐네디언들은 떡을 안좋아하는데  아들 친구도 우동사리만 맛있게 먹네요~~ 

    물론 아들과 저는 다 잘 먹구요~~ ㅎㅎ 맛있었어요...

    캐네디언 친구들 놀러오면 매운 음식은 못해주니까.. 딱인듯요... ㅎㅎ

     

     

    만능간장으로 우엉도 조려봤는데요..  정말 맛있구요..

    그렇게 조린 우엉으로 삼각김밥을 쌌습니다...  맛있어요~~~

    우엉은 식초물에 좀 담그어서 아린맛을 빼시고 살짝 데치셔서 데친물도 버리시고...

    물과 만능간장을 적당히 섞어서 조리시면 정말 간단하고 맛있어요~~~

     

     

    이렇게 두부조림도 금방 하구요.. 

    파를 넣는것이 훨씬 맛있으니 맨 마지막에 파 잊지 마시구요~~

     

    그럼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즐기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