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너무 간단한 허니갈릭치킨 오븐구이~~
    캐나다 (Canada)/캐나다에선 뭐해먹지? 도시락포함 (what to eat) 2015. 5. 27. 06:00
    728x90

     한국에서는 이런거 안해먹었는데요...  흑흑..

    전화기를 들고 치킨이요~~~  하고 주문하면 집으로 가져다 주는 멋진 곳에서 살았는데 집에서 요리는 왜 하나요?

    ㅋㅋ

    삼천원만 들고 집앞에 김밥집에 가면 맛있는 김밥을 주는데...

    전화한통이면 맛있는 짜장면이 내집 식탁에 바로 올라오는데...   흑흑...

     

    네..

    이제 제가 살아야하는 곳은 캐나다 하고도 광연벤쿠버...

    그럼 또 사는 곳에 맞추어서 살아야겠죠?

     

    그래서 시작하는 코너... ㅋㅋ 캐나다에선 뭐해먹지?  도시락 포함...

     

    첫 포스팅으로 정말 너무 간단해서 허탈해 하실 수도 있는 허니갈릭치킨 오븐구이를 소개합니다~~

     

     

    넵!!  바로 이 아이여요..  맛있어 보이시나요?

    치킨은 코스코에서 대량으로 장을 볼때 사다가 냉동실에 잘 정리해 두었던 것중 하나 꺼내서 해동시키고..

    캐나다는 장을 한번 보러가려면 멀어서 한번 장 보고 냉동실 정리를 잘 해 두어야 한답니다~~

    그리고 그런 사람도 아니었는데 일주일치 식단을 짜고 냉장고 정리를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답니다~~

    선택의 여지가 없어요~~  ㅋㅋ  집 주위에 마트가 있는 것도 아니고.. 내가 원하는 시간에 문을 안 열었을 수도 있고..

    그래서 그 전날 다음날의 식단에 맞추어서 고기도 냉동실에서 꺼내서 해동시키고..

    냉장고에 있는 채소를 확인하고 무슨 음식을 해 먹을지 생각하게 된다는... ㅋㅋ

     

    암튼...

     

    사실 이건 요리도 아니어요~~   캐나다에서는 이런 음식을 cheating 즉 사기라고 하지요...ㅋㅋ

    왜냐면 from the scratch가 아닌 요리는 cooking이라고 하기가...ㅎㅎ 이건 인스턴트니까요...ㅎㅎ

    하지만 우리 가끔 먹습니다.  왜냐...  맛있으니까~~  간단하니까~~~

     

     

    넵!  쉐이크엔 베이크...   허니갈릭맛이 나왔더라구요...

    예전에는 없었는데...

    보통 오리지널맛이나 엑스트라 크리스피를 사서 먹었었는데요..

    바비큐는 저희 입맛엔 별로이고...

    이번에 허니갈릭이 있기에 한번 사봤는데..  완전 좋아요~~

    한개에 2.99 불 정도 하는데요...

     

     

    그 안에 이런 노란봉투 두개와 비닐봉지 두개가 들어있습니다.

    두번 해 드실 수 있는거죠~~

     

     

    비닐 봉지에 노란봉지에 있는 가루를  다 넣고 닭을 하나씩 넣어서 흔들어 주십니다.

    그리고 구워주시면 되는 흔들고 굽는 쉐이크 앤 베이크~~  

     

     

    집에 호일이 없더라구요...  아직 한국에선 짐도 안 왔고...

    이것 저것 없는게 많습니다..  계속 사와도 집에 오면 꼭 잊어버리고 안 사온것도 있고...  흑...

    보기엔 지저분하지만 깨끗하게 씻은 오븐 팬에 그렇게 가루를 묻힌 치킨들을 가지런히 놓아주시고..

     

    400도로 예열한 미니오븐에 뼈가 있는 닭은 40-45분 뼈가 없는 살은 20-25분 정도 구워주시면 됩니다.

    닭다리는 좀 더 시간을 많이 해 주시구요... 닭에 칼집도 넣어주시면 좋아요~~

     

    제가 가지고 있는 미니오븐은 15분이 최대라 세번정도 타이머를 돌려주면 딱 45분~~

    30분쯤 되었을때 한번 뒤집어 주시면 좋아요~~

     

     

    그렇게 하면 타 ~~  다~~~~

    이렇게 맛있는 간식이 나옵니다.

     

    학교 갔다온 아들이 신나게 먹어주시네요~~

     

    정말 간단하죠?

    여러 맛이 있으니 이것저것 사서 한번 해 드셔보시면서 본인의 입맛에 맞는 애를 찾는 것도 좋을 듯요~~

     

    그럼 맛있게 드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