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남쪽으로 튀어!!!
    영화이야기 2013. 2. 12. 06:40
    728x90

    처음엔 제목만 듣고 탈북자이야기인가?  했었는데...

    그 다음엔 원작자가 일본사람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어? 그럼 무슨 이야기지?

    하다가 감독이 임순례 감독님이라고 해서....  흠....  하다가...

     

    연휴 첫날 조조로 온 가족을 끌고 보러갔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아주 좋았다.

     

    같은 영화를 보면서도 다른 영화감상문이나 평이 나올 수 있는 것은 각자의 삶이 다르고 느끼는 것이 다르고 자리가 달라서 라고 생각한다..

     

    내 삶에서 내 자리에서 나는 아내인 안봉희에 많이 감정이입시키고 생각하게 되었다.

     

    내 남편이 저렇게 행동하고 생활한다면 난 과연 안봉희처럼 할 수 있을까?

     

    나의 대답은 난 그런 사람과는 애초에 결혼을 안했을 것이다 였다...  내가 너무 이성적인가?

    그런 남편에게 그렇게 행동하기에는 쉽지 않겠지만 지금 내 생활에서 남편이 어떤 결정을 하고 어떤 행동을 하더라도 무조건 남편의 편을 들고 따를 수 있을까...

    거기에 대한 답은 그렇다 였다...

    내가 알고 믿고 있는 내남편이 내리는 결정이라면 충분히 나를 이해시키고 그 사람을 반려자로 믿고 사는 나는 충분히 따를 수 있어야 한다는...   아니 따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그럴 수 있을 것 같다 보다는 그래야 한다고 생각하며 산다....

    그렇게 생각 하다 보니  안 봉희가 충분히 이해가 되었다.

     

    안 봉희가 이해하고 사랑하고 결혼한 남편이니 그렇게 행동을 할 것이라는 것을 이미 안봉희는 알고 있었을 것이고 그렇게 행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을 하며 살았을 것 같다.

    (여기서 안 봉희가 나와 아니 평범한 우리와 다르게 대단하게 느껴진 점은 삶의 무게가 생활의 공격이 그녀의 젊은시절 결정을 흔들지 못했다는 데 있다..  결혼전에는 참 좋아보였던 면이 결혼하고 생활을 하면서 삶의 무게에 눌려 참 싫어지게 되는 면을 주위에서 얼마나 쉽게 보는가..  그렇구나..  우리가 변해서 이구나.. 그래서 변하지 않은 안 봉희의 신념이 참 대단하게 보였다.... 더구나 애 셋의 엄마...)

     

    하지만 자식들을 다 놔두고 그렇게 남편을 따르는 안봉희를 보며....

    나도 저럴 수 있을까?   아니 저게 맞을 까?    생각했지만...

    그 뒤에 잘 자라고 있는 아이들을 보며 그게 맞다는 것을 보여주는 영화를 보며...

    아이들 뒷바라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남편은 순위에서 밀리는 요즘 세상에 참 많은걸 이야기 해 주는 영화다.. 라는 생각을 했다.

    나도 저래야지....  와 함께.... ㅎㅎ

     

    다른 구석구석.. 요즘 국민들이 정말 바라는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아내면서 힐링무비라기보다는 소망무비라는 생각이 들었다.

    국민들의 작은 소망들을 담아낸 무비.....   ㅎㅎ

     

    많은 분들도 재미있게 봤으면 좋겠다...  추천!!!

     

    남쪽으로 튀어 포토 보기

    '영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오브갓 - 예수님이 부활하셨다는 증거...  (0) 2014.04.17
    우아한 거짓말...  (0) 2014.03.31
    슬픈 역사.... 지슬...  (0) 2013.03.26
    더 임파서블  (0) 2013.01.31
    라이프 오브 파이  (2) 2013.01.17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