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월에 같이 유럽 자동차여행 하실 분~
    유럽 자동차여행/여행준비 2020. 1. 13. 06:00
    728x90

    초등학교 5학년때 만나서 지금까지 절친으로 있는 친구가 있는데요.

    둘다 같은해에 아들 하나를 낳아서 키우며 친구가 늘 제게 부탁했던것이 아들 대학보내고 나면 둘이 유럽 여행을 가자는 것이었습니다.

    워낙 가족 배낭여행을 많이 다녀 이혼 후부터는 혼자 하는 배낭여행을 좋아하고 친구와 하는 해외 여행을 해 봤던적이 없어서 많이 고민했는데요.

    저와 달리 친구는 유럽 여행을 해 본적도 없고 겁도 많고 영어도 잘 하지 못하니 친구가 원하는 유럽 자유 여행을 해 보기에는 저와 함께가 아니면 안된다며 몇년 전부터 자기랑 가자고 저를 졸랐는데요.

    같이 여행을 안간다면 35년간의 우정을 절교할 꺼다 부터 시작해서 참 많은 귀여운 협박(?)을 받기도 했지만 저 역시 오래된 친구와 아들을 대학을 보내고 가뿐해진 우리에게 이제 언제 또 혹시 부모님들이 아프셔서 이런 시간 갖기가 힘들어 질지 모르니 한살이라도 젊었을때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기회가 있을 때 떠나야 한다며
    2020년 5월11일부터 7월3일까지 유럽 자동차여행을 가기로 했네요.

    비행기표도 예약하고 렌트카도 예약하고 나니
    이제야 조금씩 실감이 납니다.

    6월14일부터 7월 3일까지는 남자친구도 함께 조인을 해서 셋이서 여행을 하게 되니 자동차 렌트비용이 참 부담이 없어지는데요.

    52일치 파리 드골공항 픽업 드랍오프 푸조 오토 308 을 165만원에 렌트를 하였습니다. 보험을 디덕터블없는 풀로 하였더니 거의 40만원 이상을 보험비로 내지만 이래야 마음편히 다닐듯요.
    그래도 셋이 다니는 날은 렌트카비가 인당 만원꼴입니다.

    이래 저래 계획이 구체화 되면서 친구가 너무 들뜨고 좋아하는 걸 보면서 혹시 제 친구같은 분이 한분 정도 더 계시면 그 분께도 이런 경험 드리면 좋겠다 싶어서 동행구함이라는 글을 써 봅니다.

    5월 12월 파리인 6월 14일 부다페스트 아웃으로 비행기표를 사셔야하구요.
    그 사이 저희 일정은 프랑스 이태리 크로아티아가 중심이 되어서 관광지를 많이 보는 여행이 아닌 그냥 설렁설렁 경치좋은 작은 시골마을에서 여유있게 하는 여행입니다.

    혹시 관심 있으신분들은 비밀 댓글에 연락처 남겨주세요.

    저희 또래 여자분 1분만 받겠습니다.

    친구는 홍대 미대 대학원 출신이라 느긋하게 카페에 앉아서 그림그리고 저는 글쓰며 와인을 홀짝거릴 여행입니다.

    운전은 제가 하고 이동 경로 숙소예약과 일정 모두 제가 짜는대로 따라오시기가 괜찮은 분만 신청 부탁드립니다.

    경비는 항공권 제외 하루에 인당 넉넉하게 10만원 예상해봅니다. 개인비용 빼고 다 1/n 할 예정입니다. 숙소를 대부분 주방이 딸린 곳으로 구해 간단하게 해 먹고 다닐 예정으로 레스토랑은 하루에 한번 정도 생각합니다.

    "다리 떨릴 때 말고 가슴이 떨릴 때 떠나라"
    저희 엄마의 여행신조이신데요.
    저희 어머니들은 더 이상 이런 여행을 함께 하실 수 없는 연세와 체력이신게 참 안타깝습니다.

    요즘 티스토리앱에서 사진이 업로드가 안되는데요. 왜그러는지 혹시 아시는 분~~~ ㅠㅠ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