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새해 결심들.. 잘 지켜가고 계세요?
    이런 저런 이야기 2016. 2. 17. 06:00
    728x90

    벌써 2016년의 1월이 지나가고 2월...

    정말 세월이 화살처럼 쏟살같이 날라가고 있다는 기분이 드는 요즘인데요...

    새해 첫날 세워보았던 새해 결심들을 어떻게 잘 지켜가고 있는지 점검을 해 보았습니다.

    우선.. 저희 새해 결심이...

     

    새해엔...

    일주일에 한편 독서감상문 쓰기...

    일주일에 하루 산행...

    일주일에 세번 성경공부...

    중국어 공부 예습 복습...

    매일 성경필사하기...

    매일 감사일기쓰기...

    매일 가계부 쓰기...

    매일 30분 운동하기..

    행복하기...

    아프지 말기...

     

    였었는데요...

     

    우와...  저 잘하고 있는 거 같아요~~ ^^

    블로그 덕분에 열심히 독서감상문 쓰고 있고..  다른 포스팅에 밀려서 일주일에 한편이 못 올라오더라도 저는 쓰고 있고....ㅋㅋ

    일주일에 하루 산행도 월요 산우회와 함께 특별히 퍼스트스텝스 사무실에 일이 있을때 빼고는 잘 지키고 있고..

    일주일에 세번 성경공부야...ㅎㅎ  더 많이도 하고 있고...  매일 새벽기도도 잘 다니고 있고...

    중국어 예습 복습이 조금 약하긴 하지만 아주 짧게라도 하고 있고...  중국인 친구들과 중국어로 대화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물론 영어가 더 먼저튀어나가서 에고.... )

    매일 성경 필사 하고 있고.... ( 엄청 은혜받는 시간이지요....)

    매일 감사일기도 쓰고 있고... (길게 아니고 한두줄이니...  감사할일은 정말 많은 듯요~~)

    매일 가계부 쓰기도 잘 했고... (이제 정산해서 어디서 더 줄일 수 있을지 찾아봐야겠지요...ㅎㅎ )

    매일 30분 운동은..... ㅎㅎ 숨쉬기 운동으로 대체가 되었습니다만...  조금더 노력해야 할 부분이네요...

    행복하기...  (어떤 상황에서도 나는 행복해야한다가 저의 삶의 모토이니...ㅎㅎ 행복해요~` )

    아프지 말기...  (독감이 유행하는 이 겨울 아직은 건강히 잘 넘어가고 있습니다.. 열심히 비타민등등 챙겨먹으며~~ )

     

    우왕...

     

    쓰담쓰담...  잘 하고 있어... 하고 제 머리를 쓰다듬어 주고 싶네요...ㅎㅎ

     

    매일 30분 운동은 흑...  힘들것 같으니...  현실적으로 매주 세번 한시간 이상 짐에서 운동으로 바꾸어야 할듯요...

     

    혹시 잘 지키고 계시지 못한 새해 결심이 있다면 조금 더 현실적으로 바꿔줘 보세요...

    그럼 조금 더 쉬워지지 않을까요?

     

    책을 읽다가 경제서적들도 손에 잡게 되는데요..  생각보다 쉽게 쓰이지 않은 경제서적들은 정말 책장이 잘 안넘어가더라구요..  그냥 제 머리가 나빠서겠지요...ㅋㅋ 그러다가 정말 좋은 방법을 찾았습니다...ㅎㅎ

     

    제가 짐에서 운동을 할때 트레이드밀 말고 손과 발을 다 움직이며 걷는 기계를 이용하는데요.. 

    30분동안 집중해서 열심히 걸어야 하니까 이때 읽기모드로 해서 책을 틀어놓으니 정말 집중이 잘되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더라구요...

    저는 캐나다에 사는 관계로 한국책은 교보문고 E북이나 샘 서재를 이용해서 읽는데요..

    여기에 읽기 모드가 있는데 이게 운동할때 정말 좋더라구요...

     

    제가 이사온 아파트에 짐과 야외수영장과 핫텁이 있어서...

    사람이 없는 시간에 짐을 혼자 독차지하고 경제서적을 크게 틀어놓고 열심히 땀을 뻘뻘 흘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어폰을 끼고 운동하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요...  땀이 흐르니...ㅎㅎ

     

    요즘 당신이 경제학자라면 by 팀 하포드 를 읽고 있는데요...

    운동과 독서를 그것도 하기싫고 힘든것을 동시에 하니까.. 일타쌍피로 괜챦네요~ ^^

     

    즐기세요~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