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북한산 의상봉코스
    한국(Korea)/서울 (Seoul) 2014. 9. 19. 06:00
    728x90

    북한산성 탐방지원센터에서 부터 시작해서 가는 의상봉코스...

     

    요즘 새벽산행을 즐겨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코스는 의상봉 코스입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곳에 이런 멋진 산이 있음을 갈때마다 감사하게 되는 북한산!!!

     

    우선 새벽에 5시반에 도착하기 위해서는 4시에 일어나서 서둘러야 하기는 하지만...ㅎㅎㅎ

    그래도 새벽이니 그 시간에 도착할 수 있음에도 감사하고...ㅋㅋ

     

     

    입구에서 보시면 이렇게 의상봉방향이 있습니다.

    이리로 가시다가 조금 가시다가 왼쪽으로 의상봉이라고 적힌 곳으로 올라가시는 건데요...

    내려올때는 백운대 대남문방향으로 내려오게 되는 코스입니다~~

     

     

    어느분이 그러시더라구요 북한산에 몇백개의 코스가 있다고...

    설마했는데...

    흠...  지도를 보니 그리고 경우의 수로 따져보니 충분히 그럴 수 있겠더라구요...ㅎㅎ

    다 가보고 싶다~~ 는 생각은 아예 안하게 해주네요~~~

     

    그냥 엑기스 좋은 코스로만 안내해주는 광림언니께 감사하며~~~ ^^

     

    늘 등산은 처음 1시간정도는 정말 내가 왜 왔을까 싶을 정도로 힘든데요...

    북한산은 좋은것이 1시간도 안되어서 계속 중간 중간 멋진 경치들로 힘을 주고 위로해 주어서 계속 올라가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멋진 능선길도 가고...

     

    중간 중간 이런 멋진 경치들을 보여주니...

    다시 힘내서 올라가겠죠?

     

     

    저 바위 능선길도 나오는 멋진 북한산...

    바위들과 소나무가 정말 멋진 산인것 같습니다...

     

     

    이런 능선들을 다 넘어가서 가게 되는 의상봉코스...

    정말 멋지지 않나요?  ㅎㅎ

     

     

    북한 산성도 만나게 되는...

    북한 산성의 유적들을 지금도 발굴하고 있는데요...

    정말 이 멋진 산에 어떻게 이렇게 산성을 쌓았을까 싶기도... ㅎㅎ

     

     

    밑에 터를 발굴해서 위는 새로 지은 표가 확 나기는 하지만...

    이런 북한 산성의 발자취도 잠깐 따라가 보게 되는  의상봉코스...

     

     

    계속 가셔도 되는 데요...

    저희는 중간에 내려왔습니다.

    너무 무리를 하면 ㅎㅎ   그리고 다음을 위해 아껴두는 것도 있어야 겠죠?

     

     

    여름 산행의 하이라이트...  계곡물에 몸 담그기...

    북한산 어느 부분부터는 계곡에 들어가는 것이 금지되어 있는데요...

    그것 보다 더 위...  들어가도 되는 곳에서 들어가 발을 식히고 온 몸을 식히고...

    여기서 부터 또 한시간은 더 내려가야 하니...

    옷을 다 입은채로 풍덩 들어갔다 나와도 내려오니 다 마르는....

    정말 산행의 꽃중의 꽃은 계곡이었습니다.

     

     

    이렇게 힘들게 케이블을 잡고 올라가는 산행을 했으니...

    계곡의 시원한 수영은 정말 좋았겠죠?  ㅎㅎ

     

     

    우리 산행의 가이드 김양!!!   ㅋㅋ

    언니 최고!!!

     

     

    전 북한산의 이런 바위가 너무 좋아요~~~

     

     

     

     

    그리고는 부암 동암문으로 해서 다시 내려옵니다...

     

     

    새벽 산행을 마치고 내려오는 길에 만나는 많은 등산객들을 보며...

    더 뿌듯해 지곤 합니다... ㅎㅎ

    우린 끝났는데...  하며요...ㅎㅎ

     

     

     

    서울의 옛 유적도 만나고 멋진 능선도 만나고 시원한 계곡도 만나고...

    특히 새벽에 갔다오면 이 모든것을 하고 밥을 먹고 집에 들어와도 12시가 안된 시간...

    휴일이 어찌나 길게 느껴지는 지요...

     

    한번 해보셔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