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에 즐기는 독일마을 맥주축제 - 옥토버패스트미국 (USA) 2019. 10. 21. 06:35728x90
10월 한달동안 미국 워싱턴 주에 있는 독일마을인 리븐워스에서는 주말마다 맥주축제가 열립니다.
옥토버패스트.
정말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기도 하는 때인데요.
저는 관광객이 조금 덜 할꺼라는 생각에 축제 첫날인 금요일에 가 보았습니다.
그래도 많더군요.ㅎㅎ 사람 많은 곳을 굳이 좋아하지는 않아서 그냥 축제를 구경해본걸로 만족했는데요.
북미의 삶은 풍요롭지만 지루한 일상의 반복이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축제를 참 좋아합니다.
그리고 차려입는 것도 좋아하는데요.
독일마을 맥주축제도 그런 것 중 하나가 되어 있는 듯 했습니다.
다들 옛날 독일 사람들처럼 차려입고 와서 즐기는 모습들이 참 인상적이었는데요.
우리나라도 한복입고 경복궁이나 한옥마을 다니는 거 좋아하는 것과 같은 거겠죠.
관광상품으로는 딱인듯요.
사진찍기에도 좋구요.
덕분에 저도 구경을 잘 했는데요.
일단 옥토버패스트가 벌어지는 곳은 리븐워스 시내의 한쪽 끝부분입니다.
전체를 팬스로 둘러싸고 입장료를 받는 데요.
인당 20불. 제가 갔던 날은 첫날이라 10불이었습니다.
그렇게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서 현금으로 티켓을 사셔서 그 다음 지불은 티켓으로 하셔야 하는데요.
티켓 한장에 1불씩. 맥주는 7장의 티켓이 필요하고 소세지는 6장의 티켓이 필요했습니다.
각각의 부스에서 현금을 받고 거스름돈을 내어주는 불편함을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이라고는 하나
그들 나름의 관광객들로 하여금 현금을 더 쓰게 하는 마케팅 방편인것 같이도 느껴졌었네요.
티켓을 사면 일단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다 써야 하구요.
티켓을 사기 위한 줄이 길어서 이왕 기다린것 넉넉하게 사게 되거든요. ㅎㅎ
그렇게 티켓까지 샀으면 바로 맥주 한잔 들고 구경을 다녀 보실까요?
의상과 분위기가 너무 잘 어울렸던 분. 독일마을 맥주축제의 소녀 같나요?^^
이분의 바지의상도 너무 귀여워서 티켓을 사려고 줄을 서 있다가 한컷 찍어도 되냐고 여쭈었었네요.
다들 흔쾌히 자기들의 사진을 찍으라고 합니다.
목에 건 프래츨 목걸이가 의상과 너무도 잘 어울렸던~ 맥주한잔하고 목걸이에서 프래츨 하나 빼먹고~
딱이죠?^^
축제에 음악과 춤이 빠질 수가 없지요? 크지도 않은 축제의 공간 안에 이렇게 큰 공간이 세군데 있는데요.
그 세군데에서 각각의 밴드들이 열심히 음악과 노래를 연주하고 있고 흥에 겨운 사람들이 이렇게 춤을 추고 있었습니다.
물론 저도 열심히~ 즐겼습니다.
무대로 나가는 것은 부끄러워서 출구 옆의 좁은 공간에서 추고있었더니 옆에 계시던 분이 앞으로 나가서 추라고 권해주시더군요.
부끄러워서 결국은 못 나갔어요~ ㅎㅎ
이곳이 본 무대격인 제일 큰 무대였습니다.정말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죠?
본 무대인만큼 좀 더 전통적인 독일음악을 연주하고 계셨습니다.
인증샷이 빠질 수 없죠!
또 다른 밴드. 조금은 다른 분위기의 밴드들이니 취향에 맞는 곳을 찾아가서 즐기셔도 좋을 듯요~
터키다리 하나~ ㅎㅎ 이거 들고 뜯어먹으며 바이킹 흉내를 내 보기도 했네요.
다이어트고 뭐고 맘껏 먹고 즐겼던 날이었네요.
악토버 패스트가 밤 12시까지 하는데요. 저는 대충 다 즐기고 8시쯤 나왔었네요.
8시에도 들어가는 입구는 이렇게 줄이 깁니다.
분위기는 재미있고 좋았는데 음식은 솔직히 바깥에 있는 식당이 훨씬 낫습니다.
특히 소세지는 왕 실망이었어요. 밖에서 너무 맛있는 것을 먹고 안에 소세지를 먹어서 바로 비교가 되어서 그랬는지
정말 실망이었어요...ㅠㅠ
리븐워스는 밤도 예쁩니다.
예쁜 밤풍경을 즐기기 위해 밤산책을 했는데요. 워낙 작아서 15분정도면 충분해요~
구석 구석 사진 찍기 예쁜 곳이 있으니 꼼꼼히 돌아보셔도 좋아요.
작아서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요~^^
당일치기 여행에 포스팅이 3개나 나와주는 리븐워스. 한번 가보셔도 좋을 듯요~
'미국 (USA)'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5월 뉴욕여행 (2) 2024.09.21 너무 예쁜 미국에 있는 독일 마을 리븐워스 (2) 2019.10.17 가는 길도 예뻤던 옥토버패스트 즐기러 가는 길. (2) 2019.10.14 하와이에서 주일은 뉴호프 교회에서 보내보세요~ (0) 2019.03.29 하와이 하면 와이키키 해변이죠~^^ (0) 2019.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