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매운 닭발 오븐 구이 만들기~ 맛있어요~
    캐나다 (Canada)/캐나다에선 뭐해먹지? 도시락포함 (what to eat) 2017. 4. 20. 06:30
    728x90


    밴쿠버에서도 매운 닭발을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  ㅎㅎ


    전혀 어렵지 않아요~

    용기가 필요할뿐..  아마 그리고 튼튼한 위장(?)


    여기서는 뼈없는 닭발이나 닭발톱이 손질되어 있는 닭발 찾을 수가 없는데요..

    광장시장 한켠에서 수북이 쌓아놓은 닭발을 커다란 식도로 탕탕 발톱을 자르시던 할아버지 생각이 갑자기 나네요..

    벤쿠버엔 그런 할아버지가 안계셔서 닭 발톱이 정리되어 있는 닭발은 없나봐요.


    의외로 닭발톱 정리가 안되어 있어서 징그러워서 닭발을 해 먹어볼 생각도 안했다는 분들도 계신데요..

    그래서 용기와 튼튼한 비위가 필요하네요...


    하지만 해놓으면 정말 맛있고 무엇보다 모임에서 다들 너무너무 좋아해주니까..

    맛있는거 해서 나눠먹는거 좋아하는 저에게는 아주 좋은 뿌듯한 아이템입니다.


    막상 카메라를 보니 과정샷이 친절하지 않더라구요...ㅎㅎ

    그냥 최선을 다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오븐에 넣었던 건데요...

    우선 닭발은 한인마트에 있을때도 있는데 없을 때도 있어서 저는 중국인 마트에서 샀습니다.

    중국애들도 닭발을 먹으니...ㅎㅎ  닭똥집에 다른것까지 다 있어요~~



    문제의 닭발..  발톱들이 너무 선명합니다...

    하나하나 다 잡고 네발가락의 발톱을 다 잘라서 다듬고 밀가루에 물에 뽀득뽀득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그리고 통후추와 통마늘 등을 넣은 끓는 물에 넣어서 끓여줍니다.

    잘 익혀주는데요....  잘 익었다고 생각되면 물을 다 붓고 찬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물을 빼고 준비합니다.


    여기에 준비했던 매운 닭발 소스 양념을 넣고 하룻밤정도 재워두었다가 

    맨 첫번째 사진처럼 오븐용기에 펼쳐서 오븐에서 구워주다가 고추장과 물엿을 듬뿍넣은 매콤달달한 양념을 한번 더

    위에 뿌려주고 비벼서 다시 한번 오븐에 구워주면 끝~~~


    식혀서 먹으면 더 맵고 달달하고 쫀득쫀득한 닭발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닭발과 김폭탄 주먹밥은 같이 가야죠?  어째 이 둘만 찍은 사진도 없고...

    사진이 영~  불량한 매운 닭발 오븐구이 포스팅이라 죄송하지만~

    정말 맛있었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