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산행에 유용한 여러가지...
    캐나다 (Canada)/산행(Hiking) 2017. 6. 21. 06:00
    728x90


    멋진 일은 집 밖에서 일어나고 있다....

    특히 비가 오지 않는 계절의 벤쿠버는 정말 멋진 일들이 집밖에서 많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공짜로 즐길 거리가 너무 풍부해지는 시기라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새로 가입한 산악회에서 하는 워크샵에 참가를 했었는데요.

    신입으로 기존 회원들과 인사도 하며 특히 리더에 대해 잘 알게 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정말 믿음직한 리더라는 것을 확인하게 된 좋은 기회...


    산을 다닐때는 자기가 잘 알고 있는 동네 뒷산이 아닌이상 함께 가는 사람들이 정말 중요한데요.

    특히 모르는 산을 리더만 믿고 가야 하는 경우는 리더가 믿을 만 한 사람인지 아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산에서는 무슨일이 생길지 모르니까요..

    모든 경우에 내 안전까지 책임져 줄것 같은 리더를 만나는게 그렇지 않은 초보들끼리 다니는 것보다는

    훨씬 안전하겠지요? ^^


    사실 여러 산악회가 있는데 이곳에 새로 든 이유는 중국인들이 많아서 였는데요.

    중국어도 연습하며 산을 다니면 일석이조이지 않을까해서....ㅎㅎ

    근데 저 빼고 대부분이 중국인~

    제대로 찾아온듯 합니다.  ㅎㅎ


    우선 오늘 배운것은 나침반 보는 법과 지도 읽는 법.  

    특히 조난을 당했을때 나의 위치를 알리기 위해 지도를 읽는 법을 아는 것은 정말 중요한데요.

    GPS가 있으면 간단하겠죠?  핸드폰 GPS는 믿을만 하지 못하다는 것도 새로이 배우며..

    일단 알아 둬서 나쁠것이 없을 것 같은..

    그러니 내가 과연 다 기억할 수 있을 것인가 하는 것들을 많이 배웠습니다.


    ㅎㅎ 

    실전을 다니며 연습을 통해서 익숙해 지겠지요?

    일단 조난을 당하는 일은 없기를 바라며...ㅋㅋ



    하루 산행가방에도 꼭 들어가 있어야 하는 기본 10가지 중 몇가지들인데요.

    1.GPS 2.선크림과 선글라스 3.응급키트 4.여벌 옷 5.해드램프,손전등 6.라이터 나 불피울수 있는거

    7. 맥가이버 칼 8. 에너지 바,간식 9. 넉넉한 물 10. 비상쉘터



    북쪽이 지도의 북쪽과 진짜 북쪽이 다르다는 것도 새삼 배웠고 나침판 보는 법도 배웠네요.



    여러가지 매듭을 튼튼하고 쉽게 매는 법도 배우고...

    이건 계속 연습을 해 봐야겠지요?



    멤버들이 연습할 밧줄도 따로 준비하신 리더...

    정말 준비성도 대단하시고 열정이 대단하십니다.

    무엇보다 최고는 공짜~~~ 봉사정신이 정말 대단하신 분인거 같아요~~

    그렇게 열심히 매듭을 연습하는데 조금 떨어진 호수가 앞에서 누군가가 물고기를 들고 있기에 가 보았더니~



    우아~~~~

    이 호수에 이런 크기의 물고기가 살고 있을 꺼라고는 생각지 못했습니다!!!

    또 그걸 여기서 낚시로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는 더욱 몰랐네요....

    정말 크지요?



    그냥 이런 도시 한복판에 있는 작은 호수인데요...

    거기다 오리가 너무 많이 와서 배설물에 의한 오염으로 사람은 수영이 금지가 되어 있는 호수에서...



    연꽃이 한창 봉우리를 맺고 올라오고 있더라구요...

    나중에 연꽃 다 피면 한번 가 볼만 할 것 같은 디어레이크~



    다시 워크샵으로 돌아와서 하네스 매고 밧줄 사용법을 배웁니다.

    나중에 바위를 타려면 라펠과 그런것도 해야 한다는데...

    힝...   고소공포증있는데....

    그래도 리더가 든든해서 한번 믿어봅니다...ㅋㅋ



    물론 실전에서는 좀 더 자세히 배울 수 있겠지요?



    여러가지 상처를 어떻게 처리해줘야 하는지 기본 응급처지도 배우고~



    오늘의 모델이 되어주신 분의 모든 처치 받은 후입니다...ㅎㅎ

    학생때 배웠던 붕대감는 법도 새로 배웠네요.



    공원에서 워크샵을 진행했던 터라 이렇게 오리 가족들도 만나고...

    아기 오리들이 한창 쑥쑥 열심히 자라고 있습니다~



    역시 아이들은 놀이터를 좋아해요~

    아기 오리들도 놀이터가 좋은가봐요~^^


    그렇게 여러가지를 배우고 나서 수료증을 받았습니다.

    수료증을 보고 빵 터졌었는데요.  그냥 그런 워크샵이려니 공짜에 몇명 신청도 안한 밋업에서 하는 워크샵이라

    별 기대 안하고 갔다가 리더의 준비성을 보고 놀라고 내용의 알참에 두번 놀라고...

    참 재미있고 알찬 시간을 보내고 왔는데요.

    끝으로 모든 멤버들을 위한 저 나무판에 매듭 종류별로 매어서 고정한 판을 수료증으로 만들어 

    한사람당 하나씩 주려고 준비한 것을 보고 크게 빵 터졌네요.


    정말 대단한 리더를 만난것 같아서 기쁩니다.


    그럼 앞으로 더 열심히 안전 산행을 해 봐야겠지요~


    오늘 하루 더 행복한 하루 되세요~




Designed by Tistory.